예쁜 토끼 쓰다듬기, 토끼랑 친해지려면...

2017. 2. 7. 18:11동물의세계/예쁜토끼들세상

예쁜 토끼 쓰다듬기, 토끼랑 친해지려면...

 

 

 

토끼를 키우고자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것 중 하나가 "토끼랑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인 것 같습니다. 토끼를 안거나 쓰다듬고 싶어하는 마음이 간절해서인데요. 처음 토끼를 분양받아 데려오면 성급하게 친해지려하는 건 사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보통 토끼를 데려오면 새끼토끼를 분양받을 때가 많은데 새끼토끼던 어느정도 자란 토끼라 해도 단번에 쉽게 친해질 수는 없습니다. 왜냐면 토끼에게 적응할 시간을 주어야하기 때문인데요. 토끼는 예민한 동물이라 본능적으로 제아무리 어린 토끼라해도 낯선 환경을 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어린 새끼토끼는 마치 엄마토끼로 알고 다가오는 경우도 있고 호기심도 보이는데요. 기본적으로 낯선 환경에 놓이면 아주 작은 변화에도 예민함을 보입니다. 그래서 채 적응도 안된 어린 토끼를 바로 끌어안고 아이들이 달려들어 예쁘다고 여기저기서 쓰다듬고 하면 사람 손을 타게 되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됩니다.

 

 

 

 

 

 

 

 

아시겠지만 토끼는 사람처럼 말을 하거나 표정으로 대화할 수 없어 어디가 불편한지, 무엇이 필요한지 토끼가 원하는 것을 주인이 알아채기가 쉽지 않습니다. 토끼를 처음 키워보는 분이라면 더더욱 그렇고 사전 지식 조차 없이 막연하게 덥썩 토끼를 키우려하다 보면 더 그런데요.

 

 

 

 

 

 

 

 

일단 예쁜 토끼를 쓰다듬고 친해지려 한다면 안심하고 적응할 수 있을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먹이도 주고 무엇보다 토끼게이지가 되었든 최대한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보금자리처럼 꾸며줘보세요. 그런다음 어느정도 익숙해지다 보면 경계를 조금씩 풀게 됩니다. 이 때 손끝으로 머리(이마쪽)를 살짝 쓰다듬어줘 보세요. 

 

 

 

 

 

 

 

 

그러다보면 어느순간부터는 사람이 머리르 쓰다듬어 주는 것을 좋아하게 됩니다. 성급하게 욕심내거나 갑자기 번쩍 들어 끌어안고 그러지 말고 조금씩 조금씩 스킨십을 늘려나가는 것입니다. 즉, 토끼를 쓰다듬기하고 토끼랑 친해지려면 적응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