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한테 바나나 먹여도 될까?

 

 

토끼를 키우면서 "이건 먹여도 되요?"라고 물어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젠 누구나 기본적으로 아는 사실 한 가지는 될수 있으면 '마른먹이'를 먹이라는 겁니다. 젖은 먹이를 먹으면 장이 약한 토끼가 설사를 하기도 하고 어린 토끼에는 장건강에 도움이 안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따금 새끼토끼를 분양 받아와서 무엇을 먹여야 할지 모르는 분들은 별에별 먹이를 다 물어옵니다. 기본적으로 과자나 우유 등 사람 먹는 음식은 절대 먹이로 먹여서는 안되고요. 상추나 배추 등 '추'자가 들어간 먹이를 먹이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단, 어른 토끼라면 이따금 먹이는 건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 것도 많이 먹이면 물론 안좋고요.

 

 

 

 

 

 

 

새끼 토끼에게 딸기나 키위, 바나나 등 젖은 먹이를 먹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과일을 전혀 먹이지 말라는 것은 아니고요. 고른 영양섭취를 위해 영양식으로 조금만 먹이라는 것입니다. 바나나도 마찬가지인데요. 원래는 바나나도 말린 바나나가 있습니다. 그걸 먹이는게 좋은데요. 이따금 생바나나를 먹으려 들 때가 있습니다.

 

먹으려고 덤비는 이상 구지 안먹이려고 애쓰진 마시고요. 조금만 주면 괜찮습니다. 오늘 올리는 동영상에 보시면 바나나를 엄청 열심히 먹는데 토끼한테 이렇게 바나나 먹여도 괜찮나 궁금해하실지 모르겠네요. 동영상 속에 나오는 토끼는 우리집 3번토끼 '파찌'인데요. 이 녀석은 유독 바나나를 엄청 좋아라 합니다. 다른 애들은 조금먹다 말거나 아예 거들떠도 안보는데 말입니다.

 

 

 

 

 

 

기를 쓰고 덤비면서까지 먹으려고 하는 이상 안먹일 수도 없는데 바나나 한꾸러미를 사오면 몇일을 두고 이 녀석이 다 먹습니다. 먹이는 양은 하루에 반토막 정도? 그 정도인데 조금씩 나눠먹입니다. 올해로 만 세살이 되었는데 새끼 때에는 한번쯤 맛본 수준인데 언제부터인가 생바나나를 너무 밝히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라면먹는 피씨방 여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