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홀> 세계의 싱크홀 - 대체 왜 생겨나는 걸까요?

2014. 8. 18. 21:13카테고리 없음

 

 

<싱크홀> 세계의 싱크홀 - 대체 왜 생겨나는 걸까요?

 

 

 

 

 

no2

 

싱크홀(sink hole), 대체 왜 생겨나고 무엇이 문제일까요?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싱크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싱크홀은 지하 암석이 용해되거나 기존의 동굴이 붕괴되어 생긴 움푹 패인
웅덩이를 말합니다. 오랫동안 가뭄이 계속되거나 지나친 양수(揚水)로 지하수의
수면이 내려가는 경우 동굴이 지반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붕괴되기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깔때기 모양 혹은 원통 모양을 이룹니다. 싱크홀은 석회암과 같이 용해도가

아주 높은 암석이 분포하는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동굴이나 싱크홀이 너무 많아서 크고 작은 폐쇄분지와 불연속 수계형이
특징인 특이한 지형을 형성한 것을 카르스트 지형이라 하는데, 특히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싱크홀이 널리 퍼져 있는 것을 싱크홀 카르스트(sink hole karst)라고

합니다. 서울시내 싱크홀 4년동안 13개나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싱크홀이 어마어마 하네요. 과테말라에서 생긴 싱크홀이라고 합니다.

 

 

 

 

 

러시아 싱크홀 입니다. 안에 뭐가 있을까요?

 

 

 

 

 

멀버리 플로리다주에서 생긴 싱크홀입니다.

 

 

 

 

 

미국 호클라호마 싱크홀인데 크기가 장난아니네요. 헐~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석촌동 도로에 생긴 싱크홀입니다.ㅠㅠ

 

 

 

 

 

벨리즈해 바다에 생긴 푸른빛의 싱크홀이네요. 아름답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싱크홀입니다. 암벽등반하시는 분도 계시네요.ㅎ

 

 

 

 

 

영종 하늘도시 도로에 싱크홀로 의심되는 도로 전복사진입니다.

 

 

 

 

 

의정부 인도에 생겨난 싱크홀입니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공사장 도로에 생긴 싱크홀입니다.

 

 

 

 

 

제2롯데월드 석촌동 도로에 곧 무너질 것 같은 싱크홀 의심 사진입니다.

 

 

 

 

 

역시 제2롯데월드 인근 도로에 생긴 싱크홀을 덮는 작업중인 사진입니다.

 

 

 

 

 

 

중국 싱크홀입니다. 대륙의 싱크홀은 크기부터 다르네요.ㄷㄷ

 

 

 

 

 

포르투갈 리스본에 생긴 싱크홀입니다. 싱크홀로 빠진 버스를 기중기로 꺼내고 있네요.

 

 

 

 

 

 

집앞 싱크홀이랍니다. 누구의 집일까요?

 

 

슬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