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영화 '첨밀밀' 주제곡- 등려군의 노래
2017. 2. 24. 19:25ㆍ카테고리 없음
추억의 영화 '첨밀밀' 주제곡- 등려군의 노래
오늘은 주말을 앞두고 문득 떠오르는 영화 주제곡이 있어 간략히 소개할까 하는데요. 이 영화가 개봉되었던 시기를 헤아려보니 어느덧 20년이나 된 것이었습니다. 1997년 3월에 개봉했는데 개봉과 동시에 이 영화를 관람했으니 말입니다. 당시 사귀던 여친과 이 영화를 함께 보며 풋풋했던 기억도 슬며시 떠오르고 말이지요.
이 영화는 진가신 감독이 연출하고 그 유명한 배우 여명과 장만옥이 출연해 화제를 불러모으기 충분했는데 당시만 해도 배우 여명이 최고 전성기를 누리던 때였습니다. 그리고 영화도 영화지만 영화 속에 자주 흐르고 또 주인공들이 함께 부르던 그 노래는 동명타이틀곡 '첨밀밀(甜蜜蜜)'인데요.
이 영화 '첨밀밀'의 주제곡은 중화권에서 매우 유명한 등려군이 불러 유명합니다. 원곡은 인도네시아 민요 'Dayung Sampan(노를 젓다)'라고 하는데 등려군은 중국어가요권에서 거의 최초로 외국곡을 번안해 발표한 가수로도 유명했다고 합니다.
요즘은 중화권 영화를 볼 일도 적고 그 당시와 비교하면 인기도 많이 시들해졌고 또 홍콩이 중국에 반환된 이후로 '홍콩영화'란 타이틀마져 사라져 빛이 바랬지만 그래도 이 노래를 듣다보니 그 당시 추억이 떠오르는 듯 합니다. 한번 오랜만에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등려군이 부른 영화 '첨밀밀' OST 주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