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계의 황제 스크릴렉스(Skrillex) 뮤직비디오 'FIRST OF THE YEAR'

2015. 10. 5. 18:18

EDM계의 황제 스크릴렉스(Skrillex) 뮤직비디오 'FIRST OF THE YEAR'

 

 

오늘은 인상적인 뮤직비디오 하나를 소개할까 한다. 바로 요즘 EDM계의 혁명아로 통하는 스크릴렉스의 뮤직비디오 'First of the year'인데, 아동성애자를 주제로 다룬 듯한 그런 뮤비다. 짧은 영상 속에서도 시사하는 바도 있고 꽤 감각적인 영상이 스크릴렉스만의 음악적 감성으로 잘 살아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꽤 요란할 것도 없고 어찌보면 단조로운 멜로디 같지만 확실하게 어필해야 할 곳과 임팩트가 있고 또 마무리 또한 메세지가 강렬한 편이다.

 

 

 

 

 

 

 

일단 스크릴렉스의 뮤직비디오 'First of the year'를 보기 전에 이 아티스트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 스크릴렉스(Skrillex)는 1988년 1월 15일 생으로 미국의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프로듀서, DJ이자 싱어송라이터이다. 본명은 소니 존 무어(Sonny John Moore)인데 이 친구의 등장은 EDM계에 파란을 불러일으켰다.

 

 

 

 

 

 

스크릴렉스는 EDM 프로듀서이자 DJ로 2010년에 데뷔, 기존 언더그라운드 장르였던 음악인 덥스텝(Dubstep)을 하드코어한 기계음으로 재창조해 EDM시장의 혁명을 알렸다. 그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보이즈노이즈(BOYZ NOIZE), 지드래곤, 씨엘(CL)등과 함께 작업하며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노미네이트되고 '최우수 댄스 레코딩상', '최우수 일렉트로니카 앨범상'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2012년 54회 그래미에서 총 5개 분야의 후보에 올랐고 '신인상',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니카 앨범상', '최우수 댄스 음반상'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 2013년 55회 그래미에서 3개 분야에 후보에 올랐고 '최우수 댄스 음반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니카 앨범상', '최우수 리믹스 음반상'을 모두 수상했다. 그리고 몇일 전인 10월2일에 부산 클럽GRID 에서 첫 단독클럽 내한공연을 하게 되었다. 오늘 소개하는 스크릴렉스의 뮤직비디오는 수많은 유명곡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되게 인상적으로 보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올려본다.

 

 

 

 

▲ 스크릴렉스(Skrillex) 뮤직비디오 'FIRST OF THE YEAR'

 

 

스크릴렉스의 뮤직비디오 'FIRST OF THE YEAR'는 영화적 요소를 임팩트하게 잘 담아냈다는 생각을 해본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꼬맹이 소녀는 스크릴렉스와 인척관계가 아닌가 싶은데(딸? 조카?) 참 귀여우면서도 천진난만한데 뮤직비디오에서는 다소 악마적 연출에 의해 무서운 모습으로 나오는데 기괴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귀엽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마치 빨간망토소녀 같은 느낌으로 분주하게 움직이는 손놀림에 아동성애자로 보이는 괴한은 아주 요절이 난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 작대기 하나 긋는 것으로 마무리 하는데 이 장면 또한 충분한 메세지(요절난다)와 더불어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멜로디는 뇌쇄적이기까지 해 한번 듣고 느낌이 꽂힌다면 줄곧 머리 속을 떠나지 않을 정도다.

 

 

 

 

 

 

  

 

 

 

 

 

스크릴렉스 (skrillex,본명: Sonny John Moore)

 

가수, DJ

출생:1988년 1월 15일, 미국

데뷔:2010년 EP 앨범 [My Name is Skrillex]

수상

2013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EDM 앨범
2013년 제55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댄스 레코딩상
2013년 제55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니카 앨범상
2013년 제55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리믹스 레코딩상

정규 앨범
Recess (2014)
Skrillex And Diplo Present Jack U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