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란 뜬 이유, 백세인생 노래 가사때문이라 전해라

2016. 1. 14. 18:00카테고리 없음

이애란 뜬 이유, 백세인생 노래 가사때문이라 전해라

 

 

요즘 자주 듣는 유행어는 단연 "...전해라" 아닌가 싶다. 다소 늦은 감이 있어 뒷북치는 것 같은데, 사실 평소 유행어에 별로 민감하지 않은터라 왜들 '전해라'라는 말을 남발하나 궁금했다. 일간지든 방송이든 여기저기서 어느순간 어법이 모두 "OOO 전해라"였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도대체 왜 이런 유행어가 퍼졌나 알아보니 트로트 가수 '이애란'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트로트 가수 이애란이 뜬 이유는 결국 그녀가 부르는 '백세인생'이란 노래 가사 때문이었다. 처음엔 노래제목이 '전해라'인줄 알았지만 '백세인생'이란 노래의 가사를 보면 "아하~!"라며 무릎을 치게 된다. 아주 쉽고 단순명료한 가사에는 '전해라'라는 말이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노래도 자꾸 듣다보면 그리 나쁘지 않다. 부모님 회갑잔치에서 자주 애창되었을 법한데 앞으로 더욱 더 그러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전해라'라는 유행어가 퍼진 데에는 이처럼 가수 이애란의 '백세인생'이란 노래가 있었기 때문인데 이것도 어느날 갑자기 삽시간에 퍼지게 되었다고 한다. 즉,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누군가가 이애란의 백세인생 노래 부르는 장면을 담은 사진과 가사를 인용해 "....전해라!"라고 글을 올렸는데 그에 대한 댓글로 수많은 사람들이 패러디 처럼 "....전해라"라는 말을 인용한 것이다. 이러면서 SNS로 퍼지던 '전해라' 열풍은 금새 유행어로 뜨겁게 퍼져나가게 된 것이다.

 

 

 

 

 

 

 

이렇게 '백세인생'이란 노래에 들어있는 가사에서 비롯된 '전해라' 열풍 덕에 이 노래를 불렀던 트로트 가수 '이애란'도 덩달아 뜨게 된 것인데, 결국 요즘 가장 HOT한 가수로 이애란이 뜬 이유는 그녀가 부른 '백세인생' 노래 가사 때문이라는 것이다. 알려진대로 트로트가수 이애란은 사실 오랜세월 무명가수 생활을 해왔다. 나름 사연도 많고 인간극장에 나올법한 어려운 일들도 많았던 모양인데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은 인간미와 더불어 정감마져 느껴지는 이 노래와 함께 가수 이애란에 대한 관심까지 같이 덩달아 떠오르게 된 것이다.

 

 

 

 

 

 

 

 

이애란의 '백세인생' 노래 감상도 하시고 가사 내용도 음미해 보시기 바란다. 처음 들을 땐 전국노래자랑이나 회갑연에서나 들을법한 노래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가사를 보면 나름 애틋함이 묻어난다. 부모님 생각도 나고... 즐감하시기 바란다.^^*

 

 

 

 

 

▲ 이애란 '백세인생' 듣기.

 

이애란 '백세인생' 가사

 

육십세에 저세상에서 날데리러 오거든

아직은 젊어서 못간다고 전해라

칠십세에 저세상에서 날데리러 오거든

할일이 아직남아 못간다고 전해라

팔십세에 저세상에서 날데리러 오거든

아직은 쓸만해서 못간다고 전해라

구십세에 저세상에서 날데리러 오거든

알아서 갈테니 재촉말라 전해라

백세에 저세상에서 날데리러 오거든

좋은날 좋은시에 간다고 전해라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또 넘어간다

 

팔십세에 저세상에서 또데리러 오거든

자존심 상해서 못간다고 전해라

구십세에 저세상에서 또데리러 오거든

알아서 갈텐데 또왔냐고 전해라

백세에 저세상에서 또데리러 오거든

극락왕생 할날을 찾고있다 전해라

백오십에 저세상에서 또데리러 오거든

나는이미 극락세계 와있다고 전해라.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우리모두 건강하게 살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