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휴식시간, 토끼를 풀어놓았을 때 행동들

2017. 3. 31. 17:49동물의세계/예쁜토끼들세상

토끼 휴식시간, 토끼를 풀어놓았을 때 행동들

 

 

토끼들은 평소 어떤 시간을 보내게 될까요? 토끼를 키우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실테지만, 이제 막 토끼를 키우기 시작했거나 토끼를 키우려는 분들은 한번쯤 궁금증을 가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어디선가 토끼를 보았을 때 보면 하루종일 토끼장 안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웅크리고만 있는 것쯤으로 알고 계신데요.

 

 

 

 

 

 

의외로 활동이 활발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활발한 활동을 해야 토끼가 건강하다고 안심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너무 웅크리고만 앉아 있는 경우 토끼는 속이 안좋거나 몸이 어디 불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풀어놓았을 때 가만히 웅크리고만 있지 않고 여기저기 호기심을 보이면서 뛰어다닐 때 건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토끼를 풀어놓았을 때 대개 어떤 행동을 하냐면...일단 똥오줌을 싸댑니다. ㅠ.ㅠ 일종의 자기 영역 표시인데요. 그래서 집에서 토끼를 키우신다면, 특히 풀어놓을 때가 많다면 수고를 감수해야 합니다. 물론 토끼장 안에만 넣어두신다면 토끼도 지루하고 운동부족에 힘들겠지만 역시 똥오줌을 정기적으로 자주 치워주어야 하는 수고가 따릅니다.

 

 

 

 

 

 

 

그리고 토끼들은 저마다 성격이 다릅니다. 굉장히 호기심이 많은 녀석이 있는가하면 장난끼가 많은 녀석도 있습니다. 그래서 풀어놓았을 때 여기저기 물어 뜯고 앞발로 할퀴기도 하면서 벽지를 찢거나 가구를 쏠아대거나(이갈이를 자주 합니다. 중치동물이라 앞니가 아닌 중간치아가 계속 자라기 때문입니다.) 사고를 치기 일쑤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사진에서 처럼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엎드려 있거나 옆으로 누워있기도 한데요. 몸을 잔뜩 웅크리는 건 좀 건강상태를 살필 필요가 있어도 이렇게 편안한 자세를 취하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 정도는 상식쯤으로 알고 계신다면 좋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