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FA, 일본 도요타의 기술집약 결정체/CF영상

2015. 8. 26. 20:47자동차세상

렉서스 LFA, 일본 도요타의 기술집약 결정체/CF영상

 

 

도요타의 고급화전략으로 탄생한 브랜드가 바로 렉서스(LEXUS)다.

2000년대 들어 공격적인 마케팅과 돋보이는 디자인, 프리미엄급으로서의 이미지로 급부상하며 질주하던 그런 렉서스가 요즘은 좀 왠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이런 와중에도 눈이 가는 모델이 있었으니 바로 렉서스 LFA이다. 페라리급 정통 스포츠카로 우뚝 서기 위해 일본 도요타가 그 동안의 모든 기술을 집약시킨 결정체라고 해야할까요?

 

 

 

 

 

 

 

 

 

일단 디자인은 단연 돋보인다. 미래지향적인 이 디자인은 지구상 어디에도 없는 그들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마음껏 뽑내기에 부족함이 없는데다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구석구석 어느 곳이든 새롭지 않은 부분이 하나도 없을 정도다. 일반인으로서는 직접 타볼 기회가 거의 없다보니 일단 보여지는 모양새만 놓고 보더라도 어디에 내놓아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수려한 멋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물론 자동차라는 것은 디자인(Design) 뿐 아니라 모든 예술품이 으례 그러하듯 매관 주관적인 평가를 받게 된다. 그래서 어떤 새모델이 등장하면서 성능은 일단 차치하고서라도 디자인만으로도 호불호가 크게 엇갈리게 되어있다. 렉서스 LFA에 대한 시각적인 첫인상 또한 어디까지나 주관적 견해로 그러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일단 이 차의 CF영상만큼은 그 자체만으로도 참 괜찮다는 느낌이다. 일본인들 특유의 장인정신과 열정이랄까? 그런게 렉서스 LFA CF 동영상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특히나 특유의 배기음과 더불어 미려하게 흐르는 유선형 디자인은 그 뒤로 깔리는 클래식 음악과 더불어 잘 어울리는 화음을 들려주고 있다. 부드럽게 흐르면서도 이면에 감추어진 야성을 일깨우는 배기음 소리가 일순간 진동하며 귀를 자극하니 말이다.

 

 

 

 

 

 

▲ 렉서스 LFA Official Video 동영상

 

 

 

 

특히 중반으로 넘어오면서 트랙을 달리는 렉서스 LFA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절대강자로서의 외로움을 표현하기라도 하듯 고요 속에서도 포효하는 듯한 인상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 서킷을 자유자재로 타면서 들려오는 배기음과 타이어 마찰음도 또 하나의 음색으로 배경음과 멋드러지게 어우러지고 있다. 물론,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폭발할 듯한 야수의 느낌을 잘 길들여진 듯 절제하려는 느낌도 팽팽한 긴장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이 렉서스 LFA CF 동영상은 사실 나온지 이미 여러해가 지났다. 2011년인가 출시에 앞서 프로모션이 공개되었을 때 처음 보았던 그 느낌이 지금도 그대로 살아있다. 렉서스 LFA는 제원만 보더라도 V10 4800CC 대배기량을 자랑하는데, 후륜구동에 자연흡기로 최고 553마력에 48.9 토크를 자랑한다. 최고시속 325km/h를 달리면서도 미션이 6단이라는 것은 조금 의외이기는 한데, 이차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느낌을 보려면 김한용 기자가 진행하는 모터그래프의 '단박시승기' 영상을 참고하는 것도 참고가 될 듯 하다.

 

 

 

 

 

▲ 모터그래프 단박시승기, 렉서스 LFA의 실제 느낌을 참고하시길....

 

 

 

 

어쨌든,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이야기할 때 일반인들로서는 뛰어난 정숙성, 마크레빈슨 최고급오디오, 세련된 디자인, 편안한 승차감 등을 먼저 이야기하게 되는데 이미 경험해본 사람들로서는 결국 자동차로서의 본질로 접근할 때 역시도 일본 도요타와 맥을 같이하는 브랜드라는 인상이 강하게 자리잡는 듯 하다. 그래서인지 판매성적이나 국내 점유율에 있어 어째 과거만은 못한듯 한데, 오늘 만나보는 렉서스 LFA 조차도 사실 전문가들의 말로는 꽤나 좋은 차임에는 틀림이 없는데 렉서스가 본래 추구하려 했던 아이덴티티가 독일차들과의 날선 경합 끝에 다소 희석되거나 방향성에 있어 많은 것들이 희석되어지고 있다는 평을 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과연 앞으로 렉서스의 향방이 어디로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엄연한 사실은 그런 고급프리미엄 브랜드로 렉서스를 가지고 있는 일본 도요타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브랜드라는 사실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