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GT 순정오디오 음질개선! 오디오튜닝 가성비 짱!!

2017. 3. 3. 20:30자동차세상

골프GT 순정오디오 음질개선! 오디오튜닝 가성비 짱!!

 

 

 

 

 

 

 

오래전부터 마음에 안들었던 6세대 골프GTD 순정오디오를 드디어 튜닝하고 돌아왔습니다!

제가 타는 골프GTD 순정오디오는 꽤 오래전부터 소리에 대한 기대를 포기한 채 그냥 타고 다녔는데요. 처음 듣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리 나쁘지는 않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책상앞 컴퓨터에 앉아 듣는 스피커 성능만도 못한, 답답한 음질이 못내 아쉬웠었거든요. 뭐랄까...음식으로 치면 그냥 잡탕 찌개 정도라고 할까요? 성량에 있어서는 나름 빠방하게 흘러나오기는 하지만 3D입체음향 이런건 어림도 없고 아예 스테레오라고 해야 하나 싶은 정도의 그냥 뭉쳐진 음량이 전부였거든요. 즉, 섬세하면서도 뭔가 맑고 탄탄한 그런 소리를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매번 컴퓨터 작업할 때마다 듣고 다운로드 받는 그런 음악들이 제아무리 SD메모리에 담아 차로 가져간들 책상 위에서 느껴지던 그런 감흥을 전혀 기대할 수 없었던거죠. 컴퓨터 앞에서 들을 땐 소리도 맑고 또렷하면서 좌우 확실하게 갈라지면서도 우퍼를 통해 풍부한 음량이 어깨마져 흔들거리게 하고 다리를 떨게 만들 정도로 그런 감흥이 전해졌지만 차에 가져가는 순간 그냥 먹통이나 마찬가지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소리는 크게 잘 나오는데 느낌이 거의 없는 그냥 그저 그런, 라디오나 들어야 할 정도의 그런 성능에 그쳤죠.

 

 

 

 

 

 

 

 

물론, 저는 음악 매니아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닙니다. 그냥 남들 수준의 평범한 그저그런 사람일 뿐입니다. 하지만 매번 이런 아쉬움과 고민이 거듭되다 보니 아예 차를 바꿔타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던 차에 우연히 순정오디오 음질개선 해주는 샵을 알게 되었습니다. '토마스 오디오'라고 분당 넘어가는 쪽, 주소지로는 경기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115에 위치하는 곳이라 어제 전화로 예약하고 단숨에 달려갔습니다.

 

 

 

 

 

 

 

 

 

가는 동안에도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으려 했지만, 적은 비용으로도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을 것이란 희망과 함께 달려갔는데요.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뒈~박!! 완전 만족입니다. 비유를 하자면 귀지가 꽉 차서 막혀있던 귀가 시원하게 뚫리는 느낌이라고 하면 될 듯 합니다. 비유가 참 더럽죠? ㅋㅋ 하지만 전문적으로 설명할 수도 없는 저로서는 이런 표현이 딱일거라 생각합니다.

 

 

 

 

 

 

 

 

즉, 고음영역대가 확실하게 맑고 또렷하게, 탄탄하게 보강이 되었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흔히 트위터 스피커만 교체해도 확 달라진다라고 하는데 모르긴 몰라도 충분히 그 수준은 될거라 생각됩니다. 좌우 스테레오 더 확실하게 되었고요. 음질 또한 맑고 또렷하면서 뭔가 탄탄한 느낌으로 아주 예리한 소리까지 나름 잘 잡아내줍니다. 이러다 보니 전체적으로 주파수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귀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순정오디오 음질개선 전문샵 '토마스 오디오' 사장님은 오랫동안 이 분야만을 오타쿠 처럼 연구해오신 듯 하더라고요. 그래서 겉보기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접근이 쉽지만은 영역을 독자적으로 잘 개척해내고 계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노하우나 기술에 대해서는 자세히 물어보기 뭐했고 또 얘기해줘도 못알아듣는 이야기들이라 깊이있는 말씀은 못드리지만, 순정오디오를 탈거해서 보완,보강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문짝 좌우 트위터 스피커도 손을 보게 되는데요.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에 이르기까지 어마무시한 돈을 발라가면서 오디오 튜닝하는 건 갠적으로 미친 짓이라 생각해왔던 저로서는 이거야말로 진정한 가성비 대만족 오디오튜닝이라고 결론내리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성능개선을 위해 어릴적 튜닝을 이것저것 해대다가 결국 다시 순정으로 돌아온 기억도 있고, 그래서인지 '튜닝의 끝은 순정'이란 말도 있듯 오디오에 필요이상으로 돈을 쓰는 게 개인적으론 아니다라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어떻게 이리저리 고민을 하며 알아보던 차에 때마침 순정오디오 음질개선 잘하는 샵을 발견한 겁니다. 그리고 단숨에 달려가 채 2시간이 안걸리는 작업시간을 통해 확연한 차이를 발견하고 돌아왔습니다. 뭐 사람의 귀란게 워낙 간사하고 또 간사해놔서 앞으로 여기에 또 적응이 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전의 순정오디오 상태가 워낙 마음에 안들고 답답했던지라 적어도 컴퓨터 앞에서 듣는 만큼만 했으면 좋겠다라는 희망사항을 충족시킨듯 합니다. 물론 이전에도 오디오 스피커 튜닝 이런거 해보았던 분들로서는 납득이 잘 가지도 않고 한계점을 먼저 이야기할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수백만원대 오디오 튜닝을 엄두도 못내면서 마음에 들지 않는 카오디오 음질에 불만족했던 분들로서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고 단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비포&애프터 영상을 준비했는데, 막상 올리고 보니 이걸로는 도저히 감을 잡을 수 없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참고로 '토마스 오디오' 블로그 링크 걸어둘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가격대비 성능!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답니다. 순정오디오 음질개선에 관심 많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제 차를 타는 동안 음악감상에 차에서 내리기 싫어질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는 비포어 & 애프터 차이를 확실하게 전달할 수 없네요. ㅠㅠ

 

 

 

순정오디오 음질개선 전문샵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토마스 오디오 블로그 바로가기

 

 

 

▲ 가성비 좋은 순정카오디오 튜닝 적극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