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먹이 먹일 때 편식! 간식투정하는 토끼

2019. 6. 18. 19:28동물의세계/어쩌다토끼아빠(유튜브)

토끼는 의외로 편식을 할 때가 많습니다. 기본이 되는 주식은 당연히 알파파나 티모시 같은 건초류이지만 이 또한 토끼의 편식으로 마음껏 제대로 먹이지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더군다나 간식의 경우엔 녀석이 좋아하는 먹이와 그렇지 않은 먹이가 따로 있습니다. 토끼를 동시에 여러마리 키워봤지만 각각 저마다 먹이 습성이 모두 다르기까지 합니다. 어떤 녀석은 건초보다 사료를, 또다른 녀석은 귀리 같은 곡물을 밝히기도 하고 또 어떤 녀석은 티모시는 안먹고 알파파만 먹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생긴 것 만큼이나들 토끼 먹이 습성은 제각각입니다. 

 

https://youtu.be/UweqfAAQJ88

 

오늘 소개할 영상은 제11화 흉폭토끼밥투정! 토끼간식 구매후기! 숫토끼 간식투정! 인데요. 얼마 전 건초 등 주식 먹이는 아직 많이 남아있어 모처럼 토끼간식을 달토네에서 많이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숫토끼 복실이가 제일 먼저 밝힌 것도 '국화꽃잎' 말린거였고 이후에도, 또 그 이후에도 국화꽃잎에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건 아무리 깨끗하게 잘 담아 코 앞에 드리밀어도 먹을 것 같은 시늉만 했지 이내 먹질 않더라고요. 

 

 

 

속상해서 그냥 먹이그릇에 조금만 부어났는데 아침에 자고 일어났더니 다행히 먹기는 합니다. 다만, 낮 시간 동안 간식 챙겨주려 할 때면 후다다닥 다가와서 국화꽃잎 부터 찾습니다. 토끼 키우기를 하면서 매번 느끼지만 정말 감정이 풍부한 동물 답습니다. 좋은 걸 주거나 하고 싶은 걸 하도록 해주면 엄청 까불댑니다. 아마 케이지 안에만 가둬두고 키우는 사람들은 그런 모습 쉽지 않을텐데요. 겉으로 드러나는 감정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이 화가 나있는지, 기분이 좋은지...위에 영상에선 마음이 내키지 않을 때 저 정도로 과격하게 행동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화가 나면 쓰다듬는 것 조차도 주의해야 합니다. 갑자기 달려들어 여러번 물렸기 때문입니다. 

 

 

 

이번 영상 말고도 우리집 숫토끼 복실이의 먹이투정 영상이 또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다양한 간식거리를 갖다주어도 저렇게 화를 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