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렌탈, 고급형 타이어 교체! NPRIZ AH8(245/45/R18)

2020. 7. 6. 18:44자동차세상

최근 타이어를 교체해야겠다 싶어 타이어에 대해 알아보던 중 넥센타이어 렌탈을 알게 되었는데요.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울 때 한푼이라도 아껴야하지라며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도 좋을듯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타이어 교체는 여유있는 분이라면 몰라도 목돈이 드는 편입니다. 그냥 엔진오일 고급유로 교환하는 것도 부담스러운 판에 타이어를 더이상 미루지 말고 서둘러 교체해야한다면 더더욱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앞바퀴는 뒤로 보내 타이어교환을 하지만 앞이든 뒤든 두짝을 교한하려하면 개당 가격만 살펴보아도 절대 싼 금액은 아닙니다. 그런데 한번에 4짝을 동시에 간다면 이건 뭐 ㅎㄷㄷ 이겠지요? 

 

 

그런데 저는 한번에 4짝을 모두 교환해버렸습니다. 아직 앞바퀴는 더 타도 되는데 이래저래 메이커도 바꾸고 더운 날씨가 쉽게 타이어가 마모되고 해서 내친김에 그냥 질러버렸어요. 물론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우연히 넥센타이어 렌탈을 알게되어 가능한 일이엇습니다. 의외로 시스템이 잘 되어있더라고요. 최고급형  엔페라 AU7(NFERA AU7)을 생각 안 한건 아닌데 운전성향이 그냥 설렁설렁 다니는 편이라 일반 표준형보다는 한단계 윗급인 고급형을 선택했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그냥 레이싱 아니더라도 당연히 AU7을 선택했겠지만 나이 들면서는 그냥 안전운전을 선호하는지라 구지 필요없다 싶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타이어 렌탈은 할부형 제도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래저래 당장의 교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목돈을 아끼려 할 때 이만한 게 없는데요. 저는 타이어마모 속도나 교한주기 이런거 따져보다 그냥 타이어수명 생각해서 48개월 고급형으로 NPRIZ AH8로 선택했습니다. 그랜저hg라 245/45/R18 사이즈였는데 집에서 가까운 대리점을 소개해주더라고요. 제휴카드도 만들고 신청등록한 뒤 주말포함해서 3~4일 걸린듯 합니다. 주말 없었으면 2~3일이면 충분했을텐데 말이죠. 문자로 타이어 도착했다는 거 보고 전화해서 확인 뒤 바로 달려갔습니다. 

 

 

 

마모된 타이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사장님이 앞바퀴 쪽 조향관련해서 부품 하나가 마모가 심하다고 말씀해주셔서 그것까지(별도) 교한했는데요. 그랜저hg맥퍼슨 스트럿 방식이라 이에 대한 특징은 나름 알고 있었는데 가성비 면에서 장점이 많은 현가장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핸들링 능력에 있어 정교함이 떨어지고 뭔가 불안하다 싶었는데 역시나 문제가 있었던 이유가 부품 이름을 잘 모르지만 '앤더?인지 하는 조향장치와 관련한 간단한 부품 베어링이 다 되었다는 말을 듣고 타이어와는 별도로 교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유인즉슨 얼라인먼트를 잡아야하는데 그 상태에서는 소용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확실히 교한을 하고나니 새타이어와 더불어 핸들링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더라고요.

 

 

 

아무튼 넥센타이어 렌탈, 대리점 사장님도 친절하고 신속정확하게 작업하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운전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문제점까지 잡아주시고 이용하고 난 뒤의 만족감이 생각보다 아주 마음에 들더라고요. 앞전에 폭스바겐 타면서 누적되었던 불만과 정비와 관련된 관리비용, 고장문제 등등 한방에 사라졌습니다. ㅋㅋ 

 

 

 

넥센타이어렌탈을 이미 이용하는 분들도 요즘 많다고 하는데 타이어 마모 때문에 고민되는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일단 솔까말 가격!! 이만한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한달에 1만원 정도면 담배 두갑 정도 가격인데 안전을 책임지는 타이어에 이 정도 비용도 치루지 못할 이유는 없잖아요? 저는 48개월 조건으로 타이어 4짝을 모두 새 타이어로 갈았습니다. 이런 조건에 이만큼 만족할만한 서비스 혜택까지!! 얼라인먼트 1회, 타이어 위치교환 1회 조건에 매우 만족합니다. 때마침 조형장치와 관련한 부품까지 갈아서인지 확연하게 차가 달라졌네요. 타이어 교환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넥센타이어렌탈 추천드립니다!